본문 바로가기
코인

부탄, 비트코인 ​​335억 달러 현금화, 여전히 BTC 11억 1천만 달러 보유

by 신제로니모 2024. 11. 16.
반응형
반응형
300x250
 
부탄 왕립 정부는 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를 통해 약 3,350만 달러 상당의 367 비트코인(BTC)을 매각했습니다. 이 거래를 추적한 블록체인 분석 회사인 Arkham Intelligence에 따르면 , 이 매각은 비트코인이 일중 최고가인 90,000달러를 기록한 후 나중에 87,000달러로 하락한 목요일 아침에 이루어졌습니다.

이 최근의 판매는 비트코인이 7만 달러에 도달한 후 6,600만 달러에 판매된 이후 최근 몇 주 동안 부탄에서 두 번째로 중요한 비트코인 ​​판매가 되었습니다. 이 판매를 합치면 거의 1억 달러에 달했지만, 히말라야 국가는 여전히 Druk Holding & Investments가 관리하는 12,206개의 비트코인으로 약 11억 1,000만 달러 상당의 정부 비트코인 ​​보유국 중 하나입니다.

이는 부탄이 풍부한 수력 발전 자원으로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것과는 달리 다른 나라에서 더 흔하게 보고된 자산 압수와 대조됩니다. 이 나라의 거래 패턴은 보유 자산 매각에서 일정 수준의 전략적 타이밍을 반영하며, 암호화폐에 대한 정교한 관리를 반영합니다.

부탄은 미국, 중국, 영국, 우크라이나에 이어 BTC를 보유한 국가 중 5위입니다. 다른 국가들도 현재의 강세장에서 이익을 얻고 있습니다. 예를 들어 비트코인을 입찰로 승인한 최초의 국가 중 하나인 엘살바도르는 급증을 기회로 삼아 국가 부채 부담을 정리하고 계획된 비트코인 ​​시티와 같은 야심찬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미국에서는 루미스 상원의원이 연방준비제도 이사회의 금 보유분을 비트코인으로 전환하자는 야심찬 법안을 제안한 데서부터, 펜실베이니아주에서 인플레이션 헤지로 주 예산의 10%를 암호화폐로 사용하는 방안 을 모색하는 법안까지 , 와이오밍주에서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일에서 영감을 받아 새로운 법안이 곳곳에서 생겨나고 있습니다.

 

댓글